2014년 1월 28일 화요일

2014. 01. 28 성경읽기

창세기 29장, 에스더 5장, 마태복음 28장, 사도행전 28장
창세기 29장

야곱이 라반의 집에 이르다. 야곱이 레아와 라헬을 아내로 맞다. 야곱에게 아이들이 생기다.
20    야곱이 라헬을 위하여 칠 년 동안 라반을 섬겼으나 그를 사랑하는 까닭에 칠 년을 며칠 같이 여겼더라

사랑하면 모든 것을 견딜 수 있다. 참을 수 있다. 또 이룰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하나님을 향한 사람은 인생의 비밀이다. 70~80의 인생. 하나님과 함께 하면 그분을 사랑하면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룰 수 있다.

에스더 5장
에스더가 잔치를 열어 왕과 하만을 초대하였다. 하만은 이스라엘 민족을 몰살시키는 일이 점점더 분명하게 보일수록 기뻐한다.
2    왕후 에스더가 뜰에 선 것을 본즉 매우 사랑스러우므로 손에 잡았던 금 규를 그에게 내미니 에스더가 가까이 가서 금 규 끝을 만진지라

하나님의 사랑을 입은 사람. 하나님을 뜨겁게 사랑하는 사람은 사랑받는 사람이 된다.

마태복음 28장

다시 살아나신 예수님. 안식 후 첫 날 여인들이 예수님의 무덤을 찾아 왔으나 예수님이 부활하신 것을 알고 기뻐했다. 경비병은 예수님의 시신이 무덤에 없다고 보고하였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대위임명령을 주신다.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주님의 마지막 명령은 주님이 구원자라는 사실을 만방에 알리도록 하라는 것이었다. 주님이 구원자요. 믿어야 할 분임을 오늘도 나는 증언하는가? 이것이 평생 힘을 다해 해야 할 일이다.

사도행전 28장

난파된 배가 구사일생은 멜리데 섬에 이르렀다. 바울은 독사에 물렸으나 죽지 않았고 능력이 나타나고 복음이 전파된다. 바울은 로마에 당도하고 그곳에서도 쉬지 않고 전도한다.
15    그 곳 형제들이 우리 소식을 듣고 압비오 광장과 트레이스 타베르네까지 맞으러 오니 바울이 그들을 보고 하나님께 감사하고 담대한 마음을 얻으니라

천하의 바울, 놀라운 기적을 보인 바울이었지만, 그도 더 담대한 마음을 가져야 했다. 인간이기 때문이다. 담대한 마음을 갖게 된 이유는 형제들을 보면서다. 믿음을 위해서 담대함이 필요한데 이는 성도와의 교제에서 생길 수 있다.
24    그 말을 믿는 사람도 있고 믿지 아니하는 사람도 있어

바울이 로마에서 복음을 전할 때에 그 말을 듣는 자도 있고 듣지 않은 사람도 있었다. 마음이 우둔한 사람에게 하나님은 귀로 둔하게 하고 눈으로 보지 못하게 만드셨기 때문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