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18장, 느헤미야 7장, 마태복음 17장, 사도행전 17장
창세기 18장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찾아오시다. 이삭 출생에 대해서 말씀하시다. 아브라함이 소돔 멸망에 대한 예정을 듣고 소돔을 멸망시키지 않기를 청하다.
14 여호와께 능하지 못한 일이 있겠느냐 기한이 이를 때에 내가 네게로 돌아오리니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
여호와께 능치 못한 일이 있으신가? 하나님이 하실 것이다.
느헤미야 7장
예루살렘 성벽이 건축되고 난 후에 성읍과 성전에서 '정상적인' 생활을 시작함. 바벨론에서 돌아온 사람들의 명단. 족장들이 자발적으로 예물을 드림.
5 내 하나님이 내 마음을 감동하사 귀족들과 민장들과 백성을 모아 그 계보대로 등록하게 하시므로 내가 처음으로 돌아온 자의 계보를 얻었는데 거기에 기록된 것을 보면
마음에 감동을 주시는 하나님
마태복음 17장
변화산에서 변화되시는 예수님. 귀신 들린 어린아이를 치유함. 고난과 부활에 대해 두 번째로 말씀하심. 성전세를 납부하심.
19 이 때에 제자들이 조용히 예수께 나아와 이르되 우리는 어찌하여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20 이르시되 너희 믿음이 작은 까닭이니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
믿음이 없어서 능력이 나타나지 않는 것이다. 믿음을 가져라.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하실 수 있다는 믿음이 우리에게 필요하다.
사도행전 17장
바울의 2차 전도 여행. 데살로니가에서 복음을 전함, 베뢰아에서 너그러운 사람들을 만나 복음을 전함. 아덴에서 복음을 전하나 베뢰아와는 반대로 복음이 들어가지 않음.
11 베뢰아에 있는 사람들은 데살로니가에 있는 사람들보다 더 너그러워서 간절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고 이것이 그러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므로
복음을 전할 때도 너그러운 사람들이 있다. 그들을 만날 수 있게 해 달라고 기도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