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17장, 느헤미야 6장, 마태복음 16장, 사도행전 16장
창세기 17장
영원한 언약을 맺으시고 아브라함이라는 새 이름을 주심. 약속하신 대로 아들 이삭을 주시고 할례를 명령하심.
7 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 및 네 대대 후손 사이에 세워서 영원한 언약을 삼고 너와 네 후손의 하나님이 되리라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영원한 언약을 약속하심. 70이요 강건하면 80을 사는 지극히 유한한 인간에게 영원한 언약을 맺으시는 것은 말할 수 없는 은혜다.
느헤미야 6장
산발랏, 도비야, 게셈이 예루살렘 성벽 공사를 방해하기 위해서 느헤미야에게 겁을 줌. 스미야에게 뇌물을 주어 거짓된 예언을 하게 함. 갖은 방해에도 성벽 공사를 끝냄.
14 내 하나님이여 도비야와 산발랏과 여선지 노아댜와 그 남은 선지자들 곧 나를 두렵게 하고자 한 자들의 소행을 기억하옵소서 하였노라
하나님께서 원수를 갚아 달라고 요청하는 느헤미야, 하나님의 크신 위로를 바라는 모습이 참 성도의 모습이다.
마태복음 16장
예수님을 믿지 못하는 바리새인들은 표증을 요구함. 제자들에게 사두개인과 바리새인의 교훈을 조심하라고 말씀하심. 베드로의 신앙고백, 수난과 부활에 대해 처음으로 말씀하심.
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19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믿음은 음부의 권세를 이기며, 천국 열쇠를 얻을 수 있는 조건이 된다. 천국 열쇠를 가진 자는 땅과 하늘에 통하게 된다.
사도행전 16장
2차 전도 여행, 바울이 소아시아에서 복음을 전하다가 하나님의 뜻으로 유럽으로 나아감. 빌립보에서 루디아를 만났으나 점치는 귀신들린 여종을 온전하게 만들어 줌으로써 옥고를 치름.
25 한밤중에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송하매 죄수들이 듣더라26 이에 갑자기 큰 지진이 나서 옥터가 움직이고 문이 곧 다 열리며 모든 사람의 매인 것이 다 벗어진지라
세상 사람들의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영적인 세계는 분명히 존재한다. 그리고 영적인 것이 세상의 실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