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2장, 에스라 2장, 마태복음 2장, 사도행전 2장
창세기 2장
창조 사역이 완료되다.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코에 생기를 불어 넣어 생령으로 만드셨다. 하나님이 아담의 갈빗대를 취해서 하와를 만드셨다.
3 하나님이 그 일곱째 날을 복되게 하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그 날에 안식하셨음이니라
일곱째 날을 거룩하게 하셨는데 이로 인해 그 날이 복되게 되었다. 안식하셨다는 말을 창조 사역이 모두 완성되었다는 의미다.
23 아담이 이르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부르리라 하니라
가장 적합한 존재가 나타났다는 의미다. 여자와 남자(부부)는 한몸이므로 영혼과 육체가 하나다.
에스라 2장
바벨론에서 이스라엘로 귀환한 사람들의 명단이 등장한다. 제사장의 명단도 이어진다. 특히 제사장들은 혈통을 정확히 입증하는 것이 중요했다.
68 어떤 족장들이 예루살렘에 있는 여호와의 성전 터에 이르러 하나님의 전을 그 곳에 다시 건축하려고 예물을 기쁘게 드리되
하나님의 일은 기쁘게 드리는 자들에 의해서 진행된다.
마태복음 2장
예수님의 탄생. 동방박사가 예수님을 찾아오다. 헤롯을 피해 예수님은 이집트로 피신하시고 헤롯은 영아를 살해한다. 때가 되어 예수님은 다시 이집트에서 나사렛으로 돌아오신다.
11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
주님께 예배하고 경배하라 주님을 높이라. 이것이 모든 피조물이 해야 할 마땅한 일이다.
사도행전 2장
오순절 날 주님이 약속하신 성령이 기도하는 제자들에게 임하였고 성령을 받은 사람들은 방언을 말하였다. 베드로는 주는 그리스도시라는 설교를 전하매 많은 사람들이 회심하는 역사가 일어난다. 초대교회는 날마다 부흥해 나갔다.
33 하나님이 오른손으로 예수를 높이시매 그가 약속하신 성령을 아버지께 받아서 너희가 보고 듣는 이것을 부어 주셨느니라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높이시므로 우리에게 임한 것은 성령이었다. 모두 다 성령을 받아야 한다.
36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은 확실히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믿음의 내용 - 우리가 십자가에 죽인 예수가 바로 주가 되신다. 내 인생의 주인이요, 온 세상의 주인이 되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