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4일 화요일

2013. 12. 24 성경읽기

역대하 29장, 스가랴 11장, 요한복음 14장, 요한계시록 15장

역대하 29장

내용
히스기야가 왕위에 올라 종교개혁을 하다. 성소에서 각종 더러운 것을 치우고 전을 정결하게 하고, 모든 기능을 정상으로 돌아오게 하였다. 그리고 예배를 회복하니 백성들은 기쁨으로 나아와 자원하는 예물을 하나님께 드렸다.
6    우리 조상들이 범죄하여 우리 하나님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여 하나님을 버리고 얼굴을 돌려 여호와의 성소를 등지고
7    또 낭실 문을 닫으며 등불을 끄고 성소에서 분향하지 아니하며 이스라엘의 하나님께 번제를 드리지 아니하므로
8    여호와께서 유다와 예루살렘에 진노하시고 내버리사 두려움과 놀람과 비웃음거리가 되게 하신 것을 너희가 똑똑히 보는 바라

히스기야는 그들이 당한 고난과 어려움의 근본이 무엇인지 바라볼 수 있었다. 이 지식과 영적인 안목이 개혁, 곧 돌이킴의 시작이었다.

스가랴 11장

내용
양 떼와 목자들에 대한 심판, 하나님은 양 떼를 이끄는 목자들을 심판하신다. 그리고 따르지 않는 양 떼들도 함께 심판하신다. 그들에게 은혜와 연합의 막대기를 치워 보호받지 못하게 하심으로 잡아 먹히도록 내버려 두신다.
9    내가 이르되 내가 너희를 먹이지 아니하리라 죽는 자는 죽는 대로, 망하는 자는 망하는 대로, 나머지는 서로 살을 먹는 대로 두리라 하고

하나님의 통치를 싫어한 양 떼들을 이제 그냥 내버려 두신다. 그들은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는지 모르지만, 죽고 망하고 먹히는 일만 남았다.

요한복음 14장

내용
주님은 제자들에게 하나님께로 곧 가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불안해 하는 제자들에게 성령이 오실 것이라고 확신을 주시며 그 성령은 세상이 줄 수 없는 평안을 줄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그들을 고아처럼 버려두지 않겠다고 말씀하신다.
10    내가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신 것을 네가 믿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 말은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서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라
11    내가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심을 믿으라 그렇지 못하겠거든 행하는 그 일로 말미암아 나를 믿으라

하나님을 믿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지. 요한복음을 통해서 알 수 있다. 사람들은 계속해서 주님이 누구신지. 그분을 믿어야 하는지 헤매고 있다. 주님은 강력하게 믿으라. 믿으라고 같은 말씀을 계속하신다. 주님의 안타까운 심정이 그대로 드러난다.

15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주님을 사랑하는지 아닌지는 그의 계명을 지키는지 여부다. 힘을 다해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사람. 그가 진정으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18    내가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아니하고 너희에게로 오리라

하나님은 고아처럼 버려두지 않을 것이다. 우리에게 성령으로 오실 것이다.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알게 될 것이다. 그 안에 성령이 거하실 것이기 때문이다.

27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세상을 살면서 두려워하지도 말고 근심하지도 말아야 할 이유. 주님이 평안을 주시는 분이시기 때문이다. 그 평안은 세상이 줄 수 없는 것.

요한계시록 15장

내용
마지막 최후의 심판을 앞두고 승리자들의 노래가 퍼진다. 승리자들은 위대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찬양하고 노래한다. 이후 일곱 재앙을 가진 일곱 천사가 나와 하나님의 진노를 담은 그릇을 가지고 나온다. 마지막 최종 심판은 곧 하나님의 영광의 충만을 의미한다. 
3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 양의 노래를 불러 이르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놀라우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
4    주여 누가 주의 이름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영화롭게 하지 아니하오리이까 오직 주만 거룩하시니이다 주의 의로우신 일이 나타났으매 만국이 와서 주께 경배하리이다 하더라

요한계시록에는 노래가 많이 나온다. 이스라엘 사람들이 바다를 건넌 후에 부른 노래처럼 성도들은 천상에서 하나님을 찬양한다. 이 노래는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찬양하는 것이고 그에게 경배하는 내용이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