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하 31장, 스가랴 13:2-9, 요한복음 16장, 요한계시록 17장
역대하 31장
내용
히스기야가 제사장들과 레위인들의 생계 대책을 정하다. 백성들은 히스기야의 명령에 순종하여 기름과 밭의 곡식과 첫 열매를 아끼지 않고 드렸고 십일조도 가지고 왔다. 결국 예물은 차고 넘쳤다.
21 그가 행하는 모든 일 곧 하나님의 전에 수종드는 일에나 율법에나 계명에나 그의 하나님을 찾고 한 마음으로 행하여 형통하였더라
모든 일에 하나님을 찾고 한 마음으로 행하는 일이 선과 정의와 진실하다는 평가의 이유가 된다.
스가랴 13:2-9
내용 및 해설
하나님은 우상숭배와 거짓 예언자들을 없애겠다고 선언하신다. 그러자 거짓 예언자들에게 어떤 일이 벌어지는가? 부모가 거짓 예언임을 알고 그를 죽이며, 선지자들이 부끄러워 더 이상 선지자 노릇하지 않을 것이요. 예언할 때 자기 몸에 상처를 낸 흔적들은 술 먹다가 싸워 난 상처라고 변명할 것이다(6절). 남은 자는 정화되어 참 하나님의 백성만 남을 것이다.
9 내가 그 삼분의 일을 불 가운데에 던져 은 같이 연단하며 금 같이 시험할 것이라 그들이 내 이름을 부르리니 내가 들을 것이며 나는 말하기를 이는 내 백성이라 할 것이요 그들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리라
하나님의 백성은 반드시 금 같은 시험을 거칠 것이다. 그리고 남은 자들은 더 확실히 하나님의 백성이 될 것이다.
요한복음 16장
내용
그리스도인이 핍박당할 것을 예언하심. 주님의 떠나심과 성령의 오심. 제자들에게 이별을 더 분명하게 말씀하심. 이 이별은 슬픔과 희망을 모두 가지고 있음.
13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성령이 하시는 일은 무엇인가? 진리로 인도하는 일이다. 그분은 알려주시는 분이시다.
33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주님은 거듭 제자들에게 평안하라고 요구하신다. 비록 환난 중에도 평안할 수 있는 것은 그분이 세상을 이기었기 때문이다.
요한계시록 17장
내용
땅의 임금들과 음행하고 성도들의 피에 취한 큰 음녀 바벨론이 심판을 당함.
14 그들이 어린 양과 더불어 싸우려니와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므로 그들을 이기실 터이요 또 그와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받고 택하심을 받은 진실한 자들도 이기리로다
어린양이 만주의 주가 되신다. 그래서 모든 대적들을 능히 이기신다. 뿐만 아니라,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받고 택하심을 받은 진실한 자들도 양처럼 이기게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